본문 바로가기
FIRE, 주식, 투자, 금융, 보험, 은퇴

자동차 보험 비교 사이트. 여기가 최고다! 더 이상은 없을 듯.

by 날아라77 2021. 11. 19.
반응형

매해 11월이 되면 자동차 보험을 갱신하느라 많은 수고를 들였다. 그리고 문제는 그것이 과연 싼 지 안 싼 지 동일한 기준으로 비교하기가 어려웠다는 점이다. 사실 불가능했다. 그래서 이번에도 일단은 자동차 보험을 인터넷에서 검색했는데 우연히 아래 사이트를 찾았다. 그리고 바로 결론을 내렸다. 이 사이트가 정답이다! 더 상의 자동차 보험 비교 사이트는 없다.

 

* 기존에 내가 보험료 비교했던 방법의 문제점


작년까지만 해도 자동차 보험을 갱신할 때는 항상 각 사이트에 직접 들어가서 일일이 비교해야만 했다. 가끔은 원하는 보험사의 자동차 보험 가입 페이지가 어딘지 검색이 되지 않아 포기한 경우도 있었다. 그리고 가끔은 비교 항목을 적어 놓지 않았다가 앞의 보험사에서 어떤 항목에 어떤 한도로 설정했는지 기억이 안 날 때도 있었다. 적어 놓더라도 보험사마다 한도 기준이 조금씩 다르기도 했다. 그래서 단순 비교가 어려웠다. 그렇게 몇 개의 보험사에서 보험료를 확인한 후에 비교한 값이 과연 동일한 기준인지 아닌지 나도 헷갈려 확신을 할 수 없었다. ​

 

 

* 기존의 자동차 보험료 비교 사이트들의 문제점


그래서 한 번에 보험을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으면 좋겠다 싶어서 이리저리 검색을 해보아도 결국 들어가보면 광고였다. 비교를 한꺼번에 해주지 않는 경우도 많았다. 원하는 정보 - '보험사간 보험료 비교'가 전혀 되지 않았다. 그래서 일일이 보험사별로 들어가서 비교했던 것이다.

 

 

* 아래 사이트의 장점 (보험 다모아)


올해도 자동차 보험 갱신의 때가 되었다. 그래서 큰 기대를 하지 않고 검색을 해보았는데, 정말 우연히도 아래 사이트를 발견하게 된 것이다. 광고나 안 나오면 다행이겠거니 했는데, 정말 원하는 보험료 비교를 광고 없이 바로 비교할 수 있게 보여 주었다. 

자동차 보험 가격 비교 및 가입

https://e-insmarket.or.kr/intro.knia

내 기준으로는 자동차 보험료 비교로는 군더더기 없는, 최고의 사이트가 아닌가 생각된다.
이 사이트의는 다른 사이트와 다르게 아래와 같은 장점이 있다.

1) 광고 사이트가 아니다. 광고를 보지 않아도 된다. 원하는 정보만 있다.
2) 동일한 기준으로 여러 업체를 비교해준다. 
3) 한 화면에 모든 보험사를 비교해서 알려준다. 동일 기준의 산정 결과를 한 화면에 보여주니 가격만 비교해서 원하는 곳으로 바로 가입이 가능하다.
4) 자동차 보험뿐만 아니라 다양한 보험을 비교할 수 있다.

 

* (참고) 자동차 보험 종합 포탈


사실 위의 사이트는 아래 사이트를 통해 알게 되었다. 아래 사이트는 자동차 보험 관련 종합 포털 사이트로 여러 유익한 정보가 있어서 같이 남겨 둔다.

https://carinfo.knia.or.kr/lmxsrv/main/main.do#url



그리고 우리가 자동차 보험을 갱신할 때가 되면 당연히 주유 쿠폰을 어디서 주는지 정도는 확인해 보아야 인지상정이 아니겠는가. 그래서 위 사이트의 결과 값에 따라 보험은 가입하겠지만 주유 쿠폰은 받아야 
다음 글로는 자동차 보험료 확인 시 주유 쿠폰을 주는 이벤트를 하는 곳이 있는지 확인해보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