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가 해주고 싶은 이야기

목적을 가진 책읽기

by 날아라77 2021. 2. 26.
반응형

blog.naver.com/gilbutac/222147801964

 

[지식공유]목적을 가진 독서가 삶에 획기적인 변화를 준다! 목적의 중요성!

#지식공유 목적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생각하게 되네요.공부할 때에도 목적을 세워놓고 생각하고 공부하면 ...

blog.naver.com

 

학교 다니며 공부 한다는 것이 참으로 긴 시간인데, 힘들고 지겹게 마련이지. 그러나 그 성적에 따라 인생이 결정되는 건 아니니까 걱정말고 그냥 최선을 다한다면 아버지로서 나는 만족한다. 왜냐하면 최선을 다하는 것, 끝까지 성취해보는 것이, 꼭 남들이 인정하는 결과물이 아니더라도, 이후에 본인이 다른 일을 할 때에도 그러한 추진력을 갖출 수 있다는 것이니까.


그리고 우리가 살면서 직업이나 가치관 등에서 어느 방향으로 가야할지 알기 힘들때가 있고 막상 삶 자체가 막막할 때도 있단다. 그러한 순간에 독서는 우리에게 큰 힘을 준다고 믿는다. 내 경험도 어느 정도 더해진 믿음이지.


어려서부터 어른들, 선생님들은 독서의 중요성을 항상 강조하셨지. 그런데 최근에 무언가 원하는 바가 있어서 독서를 집중적으로 하면서 알게된 것인데, 독서란 것은 취미 활동이 아니더라고. 목적을 가지고 독서를 해야한다는 거지. 예전의 어른들은 그냥 '독서'만 말씀하셨는데, 실제로는 목적을 가진 책 읽기가 필요한 것 같더라. 


그래서 나중에 무언가 '목적'이 생기면 그에 관련된 책을 집중해서 읽으면 될 것 같다. 나는 최근에 우리 가족이 함께할 시간을 더 많이 가지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면서 '경제적 자유'라는 목적이 생겼어. 그래서 그와 관련된 책들 - 자기개발서적, 투자 (주식, 부동산) 관련 서적 등을 읽고 있는데, 확실히 목적을 가지고 책을 읽으니, 그냥 지루하고 하품나는 독서와는 다른 것 같더라.


물론 교양과 일반 지식을 쌓는 것도 중요하지만, 특히 무언가 필요한 때에는 집중적으로 목적을 가지고 책읽기를 해야 할 것 같아. 만약 그렇게 할 수 있다면, 특히 어린 나이에 그렇게 할 수 있다면, 인생의 방향을 크게 바꿀 수도 있을 거야. 


꼭 지금 당장은 아니더라도, 일종의 '나만의 노하우' 같은 느낌으로 '목적을 가진 책읽기'라는 도구가 있음을 잊지 말았으면 한다. 가능하면 일찍 사용하면 좋겠고!

반응형

댓글